사회의 발전에 따라 도로는 넓고 길어졌으며, 산업체 공장 및 업체의 공간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넓어져 더 이상 인력으로 이모든 시설을 청소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10여 년간 국내 특장차 업체에서는 국내환경에 적합한 “노면청소차”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당사가 순정품으로 부러쉬를 공급하고 있는 SJ주식회사(구, 신정개발)는 노면청소차 분야의 선도업체로서 국내 각급 관공서에 많은 노면청소차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당사 또한 전국적으로 신정개발 순정품 부러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노면청소차에는 2가지 종류 총3개의 부러쉬가 1대의 차량에 부착되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사이드 부러쉬 2개 : 차체의 옆면에 분포되어 있는 먼지 및 이물질을 차체의 안쪽으로 밀어넣어 메일 부러쉬에 의해 쓸려지도록 하는 역할, 통상 운행시, 1개의 사이드 부러쉬만 작동하고, 다른쪽은 작동되지 않음.
메인 부러쉬 1개 : 차체 아래에 비스듬한 방향으로 부착되어 자동차 진행 역방향으로 회전운동을 하여 먼지 및 기타 이물질을 차에 옆면으로 서서히 밀어내는 역할
ㆍ 최종 메인 부러쉬에 의해 차체 옆면으로 이동된 이물질은 노면 청소차의 흡입구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당사는 국내 노면청소차가 도입되던 초창기부터 SJ주식회사와 상호 협력하여 SJ주식회사 노면청소차에 가장 적합한,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수입 청소차용 부러쉬
일반도로 보다는 사업장내 또는 공장건물 내에서 사용하는 청소차로, 사용 환경상 건식(청소시 물을 뿌리지 않은 상태로 청소하는 방식)이 적합한 곳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부러쉬는 차종에 따라 변화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사이드 부러쉬와 메인 부러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부러쉬 : 차체의 옆면에 분포되어 있는 이물질을 차체 안으로 밀어 넣는 역할, 노면청소차에 비해 비교적 작은 이물질을 처리하기 때문에 와이어 보다는 합성수지 계열을 사용합니다.
메인 부러쉬 : 차체 아래에 부착되어 차체 진행 역방향으로 회전하여 이물질을 차체에 부착된 흡입구로 밀어 넣는 역할을 함. 일반 노면청소차에 비해 메인 부러쉬의 역할이 틀리기 때문에 부러쉬 형태 또한 다르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통상, 청소차 수입/관리 업체에서 부러쉬 또한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으나, 당사에서는 사용중인 부러쉬를 수리하거나, 신규로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